수소 열병합발전소

물 전기분해가스와 수증기의
 혼합연료(H2 + H2O) 스팀터빈 열병합발전소

▶챔버 Chamber에 사용된 화학

이 기술의 과학적 이론 배경은 앙투안로랑 드 라부아지에 (1743~1794) (Antoine-Laurent de Lavoisier) 프랑스 화학자이자 ‘근대화학의 아버지’라 불리 공직자 입니다. 연소에 관한 새로운 이론을 주장하여 플로지스톤설을 폐기하면서 화학을 크게 발전시켰습니다. 

객관적인 실험을 중시한 라부아지에는 ‘질량 보존의 법칙’ 등 중요한 업적을 많이 남겨 근대 화학의 아버지라 불린다.
17C 라부아지에의 열에 의한 물 분해 실험 아리스토텔레스 4원소(물, 불, 흙, 공기)와 4가지 성질(습함, 건조함, 차가움, 뜨거움)로 되어 있다고 정의했다. 이 실험으로 라부아지에는 4원소설이 옳지 않음을 실험으로 증명: 물을 분해시켜 원소가 아님을 증명했다.

*물의 열 분해 실험:주철관을 가열하면서 물을 주철관에 통과시키면 열 분해되면서 산소와 수소로 분해되고 있음을 보여줌

∙주철관이 산소와 결합하면서 질량이 늘었다: 철이 녹슬었다.
    ⇨ 산소발생의 증거

집기병에 기체가 모였다: 성냥불을 가져가면 ‘펑’하면 폭발한다
    ⇨ 수소 발생의 증거

∙냉각수의 역할: 주철관에서 분해되지 않은 소량의 수증기를 액화시킴
    ⇨ 집기병에 수소 기체만 남는다.

*실험 결과: 물은 산소와 수소로 분리됨으로 원소가 아니다.
(원소는 더 이상 분해되지 않는 물질)

ReelCause R&D의 독자적 특허기술인 에코HHO가수분해 챔버의 내부 구조물은 29가지 특수 물질로 구성된 가수분해 챔버는 버너내 축열부가 수소 불꽃의 특징인 PIN POINT 현상을 극복하였으며, 버너내부의 와류설계로 스팀(water gas) 열분해 조건을 유지시킴 동시에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 수소가스의 산업용 적용범위 제한을 넘어 설 수 있는 기술력은 수소가스 1800 ℃ ~3400 ℃ 고열의 온도를 제어 시켜 증기보일러 연료에 적합한 최적의 1200℃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기술개발은 산업용 보일러 연소 버너장치가 가능하게 구현 될 수 있습니다. 

ReelCause R&D 에코HHO버너는 HHO,H2 가스 뿐만 아니라 천연가스, e-연료, LPG, LNG 에도 적용할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선택 입니다. 
또한 당사의 지속적인 이니셔티브에는 다양한 특정 응용 분야에 맞게 맞춤화 된 버너 개발이 포함됩니다. 

스팀(water gas)는 특정 환경조건과 
온도가 갖춰지면 열분해를 통해 수소와 산소를 생성 합니다. 

물 전기분해가스와 수증기의 혼합연료 기술은 이미 17C에 학설로 존재하고 있는 물의 열분해(H2O -> H2+O2) 분리 방법을 활용한 특허기술이다.